아이고, 다음 사진을 10일 지나고 올립니다.;; (그래도 너무 늦지는 않은 듯...)


9월 18일 철도의 날을 기념하여...는 핑계고 다른 볼일 때문에 부산 가면서 찍은 동해선 사진입니다.

이번에 처음 타보는 동해선 광역전철입니다.(아니, 동해선 자체를 처음 가본 듯...)



전포역에서 부전역까지 가기엔....졸라 귀찮고 시간 부족할 것 같아서, 버스를 탔습니다....만, 타본게 한 정거장 정도 끝..뭐지..;; 부전사거리에서 내려서 1번출구로 갔습니다.



카드 단말기가 특이하게 생겨서 찍어봄'ㅅ'



간만에 가보는 부전역이네요... 그땐... 일반열차에서 내려서 찍었을텐데..(사진은 없지만..)



...근데, 전철 오는 시간 다 되어서, 어이구...하고 빛의 속도로 달려나갔으나....그 전철은 점점 움직이고 떠나가더군요. 아쒸....

덕분에 30분을 갇힌 셈이 되었고...그 동안 부전역 안을 좀 찍어봤습니다.

(카드 찍기 전에 놓쳐서 망정이지, 카드 찍고 놓쳤으면 내내 승강장에 있어야 하니 개거품 물었을 듯)



부전역 안을 찍어봤습니다.

허전해서 편의점 안에 뭐좀 마셔봤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XETI를 안마신건 최대의 실수...뭐..그렇습니다.



부전역 바깥에 선로들 찍어봤습니다.

무궁화호 말고는 보이는게 없네요. 새마을이 없으니 시무룩.



부전역 증킨다나쓰....ㅈㅅ

도넛 하나 먹을까...생각하다 관뒀습니다. 배는 생각보다 부르고, 도리어 목이 마르다보니;;




승차권을 샀습니다.

원래 카드로 찍을까 하다가, 아까 전 처럼 승차권을 산 김에 동해선 것도 샀습니다.

동해선은 토큰 방식이더군요. 개인적 생각인데, 부산처럼 MS 종이승차권도 해볼법한데...음...(만약 MS 승차권 도입했다면, 수도권에서 썼었던걸 재탕했을지도)



개찰구입니다.

참고로 개찰구에 승차권 찍고 들어가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었는데....찍으려는 과정에서 사람들이 하도 많이 들어와서 타이밍 잡기 어려웠습니다.

(왜냐면 부전역만 그런지 모르겠으나, 개찰구 출구-입구가 구분 안되어 있더군요)

(동영상은...다음에 올리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언제 만들지;;;)


드디어 타보는 동해선 전동차...

...그러고보니 코레일 전동차 자체로도 거의 5년만이네요'ㅅ'



전동차 내부.



벡스코 역에서 내렸습니다.

더 말할 코멘트가 안 떠오르네요'ㅅ'

그래서 그냥 사진 4개.



벡스코역에서 나간 직후...

2호선과 환승은.... 갈 일이 없어서 못 찍었습니다.(시간도 없는지라)



벡스코 근처의 버스 전용 신호등도 보이네요. 그러고보니 BRT가 새로 출범했다고 들었다지만...



벡스코 근처 버스 정류장...인데, 서울에서나 봤던 중앙선쪽에 위치한 정류장을 부산에서 보기는 처음이네요.



암튼, 철도 사진은 여기까지 마무리하겠습니다. 이제 밥 사진 좀 올려야 하는데;;;



Posted by y___co_
,

간만에, 늦지 않게, 하루 지나고 사진 올려봅니다. 크으으으읗



9월 18일 철도의 날을 기념하여(??) 부산에서 다녀온 부산지하철의 사진을 좀 올립니다.

....사실 부산에 다녀온건 다른 볼일 때문이고, 9월 18일이 철도의 날이라는건 찍고 나서 뒤늦게 알았지요...뭐, 동해선도 처음 탑승하면서 나름 철도의 날 다운 철덕질(?)좀 했지만요.(하지만 XETI는 못 마심...왜 그걸 잊었을까...)

(그러고보니 9월 18일이 일제의 잔재라고 해서 내년에는 6월 28일이 철도의 날이 될거라고 하더군요...음...)



암튼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사진 올립니다.


부산 사진 올리기에 앞서 부산으로 출발하기전 진주 사진부터 올립니다. 버스 위주로...

위치는 각각 경상대 앞 차고지,개양오거리(2개)에요.


동래역 사진입니다.

참고로 시외버스 타고 오면서...이부근에 차가 졸라 막히더군요.

차안에서 찍었는데...차유리가 딱히 깨끗해 보이지 않은데, 이쁘게 찍혔습니다. 뭐지..;; (아이폰의 힘...일리는 없을텐데)


동래역 앞에서 찍은 거리 사진(이라고 쓰고 버스 위주 사진)입니다.

여기서 부산버스 신도색을 처음 보네요.(개인적으로 다른 지역의 서울 지랄염병버스 도색 카피에 비하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어떻게보면 경기도 버스 같기도..어험...)


동래역 안으로 들어가구요...1호선을 탈겁니다.


이전부터 쭉 교통카드로만 사용했는데, 오늘은 승차권으로 써볼까 합니다.(뒤에 동해선 승차권도 뽑을겸해서....)

덕분에...간만에 보는 부산지하철 종이승차권.


지하철 안에 찍은 노선도. 바뀐 노선도도 처음 보게 되네요.


1호선 차량 내부입니다.

그러고보니 LED도 새로 바뀌어 있더군요.

그러고보니 1호선인데 차량 사이의 출입문이 뚫려 있는 (문 없는) 상태였더군요....근데 저 건너편은 출입문이 있고....으잉?


차량 내부2.



서면역 2호선에서 찍은 사진.


원래 1호선도 찍으려고 했으나...그건 동영상으로 찍은거고....그마저도 구리게 나오고...결정적으로 도중에 끊겨서 걍 없앴습니다.;;; 뭐...이전에도 많이 찍어놔서 아쉬울건 없지만.


2호선 내부.


전포역에서 내렸습니다.

서면 말고 전포에 볼일이 있어서 좀 내렸습니다.;;


전포역 바깥을 찍으면서 마무리합니다.

이곳 길거리도 좀더 찍을까 하다가 못 찍어서 좀 아쉽네요. 끙....



다음편은 동해선입니다. 예이...

Posted by y___co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