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에 아부지와 함께 부산에서 새로 바꾼 폰...갤럭시 S9+...의 스크린샷을 찍어봤습니다. (촬영은 5월 5일에 했습니다.)
(인증샷은 네이버 블로그에 따로 올려놨어요)

제가 중점적으로 찍은 스크린샷...FM 라디오와 DMB 구동에 관한 스샷입니다.
여러가지 세세한 기능에 대한 스샷은....안찍었음요;; 다른데도 워낙 소개되었을테니 저조차 하기는 싫습니다. ㄲㄲ낄

먼저 갤 S9+ 라디오 & DMB 구동 영상부터 보여드립니다.



FM 라디오 구동 스샷입니다.

 

두 스샷 차이점은 오른쪽에 방송채널명이 붙여져 있는데요. 이걸 어떻게 하냐면...


오른쪽 위 메뉴에서 '편집'을 누르고,

주파수 하나를 선택하고, 이름 변경을 눌러서

채널명을 입력합니다. 네. 수동입니다.

수동으로 일일이 주파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주파수 밑에 눈금을 옮겨서 원하는 주파수를 찾습니다.
등록할때가 문제인데....위의 주파수(106.1 큼지막한거) 오른쪽에 별표가 있잖아요. 이걸 눌러서 즐겨찾기 등록하면...서 채널이 등록됩니다.


라디오에 관해서는 이정도로 하고 DMB로 넘어갑니다.


DMB는 뭐...설명할 거론이 없네요.

DMB 화면 캡쳐는....그냥 스마트폰 자체 화면 캡쳐로 때워...야 하죠. 네.
다만, 갤S9의 경우 오른쪽의 네이버게이션 바를 숨김 처리를 해야 그나마 깔끔해집니다.
(그나마인 이유는...암만해도 저렇게 양옆 검은 레터박스까지 처리는 못되겠더라구요.)


HD DMB도 한번 찍어봤습니다. 화질 비교는....대충 감을 잡으시길 바라며...(위가 HD입니다.)
비수도권의 HD DMB는 현재로서는...U KBS STAR(KBS1)만 송출되는 것 같더군요.
(수도권은 U KBS STAR, my MBC, SBS u, mYTN, U1, QBS 지원하더만...)


  

스마트DMB로 실행해 봤습니다.
....근데 왜 고화질 시청이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설마 갤S9+가 고화질 지원이 안될리가 없는데....설마 지방이라 고화질 채널이 없는건가?!(U KBS STAR에도 안뜨더군요) 울분나네요...

스샷은 이정도로 설명하겠습니다. 끗.

Posted by y___co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