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 활동 안하다가 다시 하면 몇달 가는 거와 달리 짧긴 하지만...)



잠시 그림 및 방송 활동 중단하고 한 동안 뭘 했냐면은요...


1. 하다가 만 mp3 정리

2. 위키백과 살리기

3. RGstation ( http://rgstation.cafe24.com/ ) 개편 준비


입니다.

이거 하다가 대략 6월말 쯤 다시 그림과 방송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소홀히 했던 디자인 공모 도전도 있고)


나름 순조롭게 진행...은 개뿔. 낮잠 자는 시간도 많고, 다녀올 일도 많아서 생각보다 성과는 크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진행이 되어 가는데...




작년에 걸렸던 우울증이 재발했습니다.


아 미치겠습니다.


덕분에 의욕이 푹 꺾여나간...건 둘째치고, 불안증세 때문에 '빨리 취업 준비가 제대로 안되면 어쩌나' 라는 마음이 더 압박해오고 있습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지금까지 다른 활동 외에 디자인 활동도 좀 할껄 그랬습니다. 그것만 되면 우울증 재발되도 허겁지겁 하지 않는데... (디자인 외에 다른 활동은 최근 꾸준히 되고 있거든요... 만화는...올해 초 잠시 쉬고 있어서 그렇지...)


그나마 우울증이 재발되었긴 하지만, 작년 걸렸을 당시 수준으로 아무것도 손에 안잡히는 수준은 아니고 대략 약 먹은지 1~2주 정도 때의 수준...인 것 같습니다.


암튼 작년에 걸렸던 경험이 있는지라, 그 경험담을 일지로 적어놓은 것이 도움이 되더군요. (트위터와 블로그는 덤) 대략 이번 한 달을 잘 버텨내면 극복 될 모양인데...




암튼 그 때문에, 위의 3가지 중 '2번 위키백과 살리기'는 다시 중단하구요.

(이거 간만에 손 보던건데...뭐 어느 정도 적어놔서 망정이지...)

(1번은 이미 달성했고, 3번은 활동과 병행해서 진행할 겁니다. 2번도 일단 중단이라고 했지만, 시간 여유로울때 조오금씩 할 수는 있긴 합니다.)


그림과 방송 활동 다시 재개하기로 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디자인 활동에 치중을 둘 생각이구요. 그동안 못했던 공모작 출품도 할 생각입니다. 목표는 9~10월까지 공모작 많이 뽑기입니다. 현재 (벌써)4개 정도 찾아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승은 중요하지 않아요. 애초 포폴을 위한 것이라...


...아...이럴줄 알았으면 올해 jinjuart.or.kr 참여 할 걸 그랬음. (뭐 작년 나름 상 탔으니.;;; 아, 그 작품 다음에 곧 올려드립니다.)


디자인 활동 많이 해서 올해 안(or 내년 초...) 간판집이든 인쇄소든 취업 자리 찾으렵니다.





...이렇게 적었긴 했는데, 6월 13일... 취업 자리 찾기가 너무 어려워지는 상황에 놓여서 그런지 상황이 더 악화된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냐면 공모전 및 다른 디자인은 물론 여러 취미 활동도 제대로 못할 정도로 의욕이 떨어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4개 정도 찾아 준비한 것 중 절반을 포기한 상황이니... 이러다 올해 안은 커녕 내년 초 취업 자리도 제대로 될련지도 의심스럽습니다. 미치겠습니다.


그래서 그림과, 특히 방송 활동 재개는...아직 더 모르겠습니다. 그냥 카페 및 커뮤니티 활동은 할수도 있겠지만요....






아무튼 하루 빨리 우울증이 해소되어서 밝은 모습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y___co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