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에 발견한 이 신기해보이는 악기(?)

연주곡도 뭔가 신비스럽고 사이버틱한....


이 전자 악기의 이름은 reactable이라고 불리웁니다. 스페인에서 2000년대 후반에 첫 공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테이블의 라이트 색 때문인지 더 멋있어 보입니다? 멋지게 연주하면 간지폭발?ㅎㅎ

마치 테크노 연주에 어울릴 듯한...물론 아무 연주나 상관없지만요.


연주방법은 둥그런 원탁 스크린 테이블 위에 '퍽'이라고 불리우는 작은 상자를 올려놓고 상자를 돌리거나 주위의 링을 터치,밀어서 연주하는 방식입니다.

기존에 있었던 신디사이저나 믹서 등의 사운드 믹싱 기술을 직관적으로 구현하여 누구나 쉽게 연주 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 있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연주방법을 직접 봅시다.






리액터블은 Live! 와 mobile버전이 있습니다.

리액터블은 http://www.reactable.com/products/live/order/ €9.700 (9700유로), 한화로 환율 계산해보니 약 1500만원(!!)에 육박하는 미칠듯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무려 중고차 한대 가격)




http://www.reactable.com/products/mobile/

mobile버전은 아이팟, 아이패드 앱 버전으로 $9.99, 한화로 만원 안팎의 덜 부담되는 가격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Live!와 기능은 거의 같다고 보면 되구요,

물론 Live!와 달리 좁은 화면, 좀 낮은 퀄리티 등의 불편한 점도 있지만 나름대로 기기 구현이 잘 되어있으므로 다운 받아서 나만의 믹싱을 제작해보셔도 될 겁니다.


공식 사이트는 http://www.reactable.com/ 에 있습니다. 

Posted by y___co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