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말에 구입했던 코원 D3랑 PSP DMB튜너...

원래 6월말 보여드리려 했다가 인제야 COWON D3를 보여드립니다.


포장이 제법 맘에 드는군요. 포장 디자인에 극한으로 신경을 쓴 듯.


내부 모습입니다.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좀 오래된 스마트폰 처럼 생긴 듯.


실리콘 케이스를 씌우고, 액정필름을 붙인 모습입니다.

액정필름...잘못 골랐어요. 지문방지필름 고르려는거 아니었는데...아니, 그전에 다른 액정필름으로 붙이려고 했는데 실패해서 버린지라...

다음에 액정필름 다시 사야할지도...


대기화면입니다. 참고로 여기엔 안나왔지만, 저는 현재 캐시슬라이드 앱을 설치해서 대기화면으로 쓰고 있지요.


메인화면...인데 미디어 스캔 중이라네요.


다시...메인 화면입니다.


앱 화면


DMB를 작동시킨 모습입니다.

놀랍게도(?) DMB의 캡쳐는 물론, 녹화까지 가능한 녀석이었습니다.

실제 녹화를 해서 파일(mp4)로 뽑을 수 있습니다.


FM 라디오입니다.


이런식으로 녹음도 할수 있지요. 다만, 저 라디오 기능 녹음 때문에 저는 자동대기화면 전환을 좀 오래 놓고 합니다. 대기화면으로 넘어가면 어째 녹음이 끊기기도 하더라구요.


음악 재생. 괜찮습니다. 사진의 것은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음악입니다.


동영상도 나쁘지 않습니다. 크기 조절도 되더군요. 기본적으로 들어가있는 동영상으로 재생했습니다.

들어갈때 처음부터 목록표로 들어갔으면 하는 바램인데, 그건 없는 모양입니다.


인터넷은...뭐...그럭저럭입니다. 인터넷은...뭐...그럭저럭입니다. 잠깐 비상시 인터넷을 할 때는 유용할지 모르겠지만....제가 가는 곳 마다 와이파이 안되는데가 많다보니 빛을 잘 발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문제가 있다면 앱을 좀 깔다보면 더럽게 느려지는 점이 있더군요. 그래서 저는 메인 메모리에 대기되는 앱들은 왠만하면 끌때 완전히 꺼놓습니다. 최대한 가볍게 하기 위해서죠.


그리고 배터리 방전될 때 시간-날짜 표시도 리셋 되는 것도 좀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래서 방전 위기가 나면 골치가 아파요.


그리고 이 제품은 구글 인증을 못 받은 거라서 구글 플레이 작동이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최대 OS도 한계가 있는지라 최신 앱을 못 돌리기도 하구요. (어짜피 최신앱이라해도 더럽게 느려질게 뻔하니...) 다음에 오프라인용 앱을 찾아서 넣던가 해야겠습니다.


Posted by y___co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