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예전부터 (거의 10년전이라고 해야하나) 애플 시리즈가 무척 갖고 싶었다...그러나 그런적도 없었다. 아이폰도 없다.(사실 맛폰 자체가 없지만) 아이고 맙소사. 예외적으로 고장난 아이팟 셔플을 주운적은 있어도...고장난 만큼 써보지도 못하고 버렸다.

소프트웨어는 해킨토시(짤방이 그 증거물? 2006년 초 즈음에 설치)나 에뮬을 통해서만 직접 접해봤고 (다른 곳에서 간접적으로 접한건 뺐음)...아, 물론 지금은 해킨토시는 안깔렸다. 이는 AMD라 깔기 마땅치 않았었다. 이전에 intel PC에서 깐게 intel 전용(인 듯한) tiger였는데, AMD 가능한 버전도 깔아볼까...하다가 현재는 하드 용량도 포화상태다. 아이고. 에뮬은...지금 현재 손도 안댐.



어쨌든 지금도 애플 시리즈를 갖고 싶은 욕망이 남아 있다. 근데 돈이 없다. 수입도 없다. 아..앙돼!!
그래도 언젠가 장차 살거라고 다짐을 하는데...돈에 앞서...몇가지 난제가 부딪쳤다.

그건 바로 다른 하드웨어 제품과의 호환문제이다.

소프트웨어야 현재 부트캠프를 통해서 윈도우즈를 돌리면 만사 OK이지만...하드웨어는 윈도우즈로 돌려도 이게 먹힐까 안먹힐까....꽤나 고민되는 문제다. 아니, 소프트웨어도 하드웨어 특성에 민감하다면 미칠 노릇이다.

그래서 나는 애플 제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수많은 하드웨어 간의 호환 문제들을 꼼꼼히 점검해볼 참이다.

다만, 아이팟 같은 경우는 다른 MP3간의 기능과도 비교해봐야겠고, 아이폰같은 경우 덤으로 수많은 앱들에 대해서 확인해 봐야할 것 같아...이건 따로 글을 마련해 볼 것이다.


일단 Mac에서 확인할 사항은...

1. USB식 TV수신카드 작동여부 (물론 윈도에서 돌렸을때)

2. 다른 키보드마우스 (둘 다 무선얘기 - Mac이든 윈도든..특히 윈도)

3. 외장 하드디스크 (Mac과 윈도 둘다 무리없이 잘 돌아가는지)

4. PCI식 TV수신카드 작동여부 (Mac Pro에서..윈도에서 돌렸을때)

5. HDMI수신카드(역시 PCI식) 작동여부 (마찬가지로 Mac Pro에서..윈도로 돌렸을때)

6. 클래식 에뮬Mac Pro, Mac Mini에서 작동여부 및 프로그램 호환 (Quark Express 3.3k, 포토샵 등 같은게 잘 되는지)

7. Mac OS, 윈도에서 포맷 및 재설치시 어떤식으로 하는지

8. 윈도 7에서 에어로 기능 작동되는지



대략 8가지 여부를 인터넷에 계속 검색하고 찾아보고 해볼련다. 그리고 그 결과물을 올려볼 예정. 


Posted by y___co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