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 두번째 리뷰 갑니다.

알림 : 사진이 꽤 작습니다. 어짜피 폰카로 찍어서인지 흐리게 찍혀서 일부러 그렇게 한거라;;

기본화면입니다. 홈화면이지요. 여기서 오른쪽 아래의 파란색 "메인메뉴"를 누르면...

메뉴들이 나옵니다. 오른쪽 아래 '홈'을 누르면 홈화면으로 돌아오는데요.
메인메뉴란에 있는 앱들을 꾹 누르고 있는 뒤에 홈화면으로 바뀌면 위치를 등록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자주찾는 앱을 설정할 수 있지요. 지울때는 누르고 있다가 밑에 나오는 삭제로 옮기면 됩니다. 이동도 됩니다.
최대 7칸 정도 지원되는 군요.

추가로 설치한 MBC Mini 앱입니다. 멀티태스킹 가능한 앱이라 이거 틀어놓고 다른 것을 할 수 있지요.

DMB입니다. 녹화도 화면캡쳐도 되긴 한데... 어짜피 제것도 아니고 채널도 진주에선 딸랑 MBC뿐이라...어흑..자주 써먹지는 못하겠네요.

화면 설정입니다.

화면캡쳐를 누르면 세번 찍어낸 뒤에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저장합니다.

저장된 화면 및 동영상입니다. (정작 컴퓨터론 안 옮겨봤네요;;)

볼륨은 화면을 왼쪽<->오른쪽으로 끌면 볼륨 조절됩니다.

인터넷입니다. 메인으로 구글이 나옵니다. 위에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겠죠.

에...엔하위키!!
두 손가락으로 확대,축소 가능합니다.

입력도 문제 없고...

단어 "신도림역"

이런식으로 확대도 가능합니다.

위키백과에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주소 입력때 커서 찍기 곤란해 보인다면... 위의 파란색을 끌어주면 쉽게 커서를 옮길 수 있습니다.

백...백괴사전!!! (이쪽은 따로 모바일 페이지가 없네요)

단어 "로마자"선택.

디시도 모바일 페이지가 따로 없고...(지금은 대문이 바뀌었지요 아마)

다음 모바일 페이지.

모...모바잉여!!
사실 티스토어로만 의존해서 디시 앱 찾기전에 먼저 찾은 거.
일베저장소도 볼 수 있어서 따로 지우지는 않았음요.

N드라이브입니다. 이런식으로 파일 목록을 볼 수 있는데...

그림은 보시다시피 이렇게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확대축소 버튼이 있습니다. 두 손가락을 통한 확대축소는 안되는 듯 하구요. 드래그는 됩니다. 만화보는데는 별 문제는 없습니다.

문서 파일은 HTML Viewer랑 ThinkFree Write가 있습니다. HTML파일 아닌 이상 ThinkFree Write쓰는게 더 좋더군요. HTML파일은 HTMLViewer로 쓰면 상당히 잘 나옵니다. txt문서를 HTML형식으로 저장해서 HTML Viewer로 보면 더 좋을 것 같군요.

유튜브입니다. 설명 불필요.

세가지 지도를 열어봤습니다. 기본으로 있는 구글(그냥 지도를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 네이버 순입니다. (어째 위치는 다 서면으로 통일;;;) 
(그리고 어째 다음 지도만 유난히 크지;;)
GPS기능이 있어서 걸어갈 때 위치를 비교적 정확하게 표시해줍니다.
구글의 경우 구글 계정 있으신 분은 나만의 위치를 선정해놓으면 길 찾기가 수월해집니다. 안써봤지만...길을 찾고 난 뒤 그자리에서 등록해놓으면 나중에 다시 찾을 수도 있는 듯 합니다. (저는 위치 선정을 구글 어스로 설정하고 파일로 저장한 뒤, 구글 지도에다 옮겨 씁니다.) 

리뷰는 여기까지. 끝. 
Posted by y___co_
,